2022학년도 겨울계절학기 현장실습 참여학생 모집
2022학년도 겨울계절학기 현장실습 운영사항 및 일정을 아래와 같이 안내하오니 부산대학교 현장실습지원센터 홈페이지(https://placement.pusan.ac.kr)를 통하여 3, 4학년 재학생들의 많은 지원 바랍니다.
1. 2022학년도 겨울계절학기 현장실습 운영방식
? 표준 현장실습학기제 : 직무관련교육 25%, 직무수행 75%로 구성 / 실습지원비 151만 원 이상(월 기준) - 산출근거 : (월)209시간 * 9,620원 * 0.75 = 1,507,935원 ? 자율 현장실습학기제 : 직무관련교육 40%, 직무수행 60%로 구성 / 실습지원비 111만 원 이상(4주기준) - 산출근거 : (주)48시간 * 9,620원 * 0.60 * 4주 = 1,108,224원 |
○ 참여대상 : 4학기 이상 이수한 3학년 이상의 재학생
(초과학기자 가능 / 휴학생, 졸업유예생, ‘23.2월 졸업예정자 불가)
○ 실습기간 : (표준) 1개월 또는 2개월 ?실근무일 20일 이상
(자율) 4주 또는 8주 ?실근무일 40일 이상
○ 선발방법 : 신청서 등록 및 지원 후 기업에서 자체선발 ※유선 또는 대면 면접 기업별 자유 시행
○ 학생수혜
- (학교) 학점 부여
- (기업) 실습지원비 지급
※ 표준 현장실습학기제 : 151만 원 이상(월 기준) / 자율 현장실습학기제 : 111만 원 이상(4주 기준)
2. 2022학년도 겨울계절학기 현장실습 추진일정
추진기간 | 내 용 |
~ 11. 24.(목) | 참여기업 모집 및 온라인 신청서 등록 안내 |
11. 25.(금) ~ 11. 28.(월) | 학생 1차 지원 |
11. 29.(화) ~ 12. 02.(금) | 기업 1차 선발 및 추가모집 신청(등록) |
12. 03.(토) ~ 12. 05.(월) | 학생 2차 지원 |
12. 06.(화) ~ 12. 09.(금) | 기업 2차 선발 및 추가모집 신청(등록) |
12. 10.(토) ~ 12. 12.(월) | 학생 3차 지원 |
12. 13.(화) ~ 12. 15.(목) | 기업 최종선발(실습생 확정) |
12. 20.(화) ~ 12. 22.(목) | 참여확정 학생 수강신청(학과 서류제출) 및 보험가입 진행 |
12. 23.(금) | 참여확정 학생 오리엔테이션(대면 예정) |
12. 26.(월) ~ 02. 24.(금) | 실습진행 (기간 중 1개월(4주) 또는 2개월(8주)) |
※ 학생 지원은 지원당일 오전 9시부터 지원마감일 오후 6시까지 가능
※ 대면 오리엔테이션 관련 구체적인 시간과 장소는 선발자에 별도 안내 예정(필참)
3. 현장실습 참여대상 및 지원사항 안내
참 여 대 상 | |
?학점연계형 : 3, 4학년 재학생 (4학기 이상 이수자) ※ 4학기 이수 예정자, 초과학기자 참여가능 ※ 1~2학년, 휴학생, 졸업유예생, ‘23년 2월 졸업예정자 참여불가 ?취업연계형 : 7학기 이상 이수한 재학생 (직전학기 평점평균 3.0/4.5 이상) ※ 현장실습 종료 및 학점부여 후 바로 취업이 가능한 학생 | |
지 원 사 항 | |
학점 부여 | ?1개월(4주-실근무일수 20일↑) - 3학점 / 2개월(8주-실근무일수 40일↑) - 6학점 - 교과과정이므로 학점부여 없이 참여불가 - 계절학기 타 일반교과목 포함 6학점 초과 이수 불가(실용영어 면제분반 등 포함) - 실습기간별 실근무일수를 충족해야 학점부여 가능 - 일반선택 또는 심화전공으로 인정 가능 (전공 인정 가능여부는 소속 학과사무실로 문의) (경영학과·경제학부는 재학 중 최대 6학점까지만 현장실습 학점 인정) - 학점부여는 전체 참여학생 실습종료 후 ‘23년 3월경 일괄 처리 |
4. 현장실습 학생 참여방법 안내(【별첨】 참고)
참 여 방 법 | |
홈페이지 접속 | 부산대학교 현장실습지원센터 홈페이지 https://placement.pusan.ac.kr 로그인 (학생지원시스템 ID/PW 동일) |
지원하기(1~3차) | [마이페이지-현장실습신청서] 작성 [참여기관정보-현장실습참여기업] 조회하여 기업에서 작성한 신청서 확인 희망기업 선택 후 지원하기 클릭 (학생 지원기간 중에만 ‘지원하기’ 버튼 활성화) ※ 각 차수 당 복수기업 지원 불가(한 차수에 한 기업만 지원 가능) |
선발여부 확인 | [마이페이지-지원현황] 확인 ※ 1차에 미선발 시, 2~3차 지원기간에 타 희망기업에 지원 가능 |
수강신청 (홈페이지 공지사항 별도 게시 예정) | 1. 현장실습 교과목 수강료 납부 : 1학점 당 1만 원 (농협 948-01-144915 예금주: 부산대학교) 1개월(4주) - 3학점 → 3만 원 2개월(8주) - 6학점 → 6만 원 2. 수강료 입금증 확보 (인터넷뱅킹 캡처, 은행, ATM기기 입금확인증 등) 3. [마이페이지-일지/실습보고서] 수강신청 서류 출력하여 입금증과 함께 학과사무실로 개별 제출 (방문, 이메일 등)
※ 학생지원시스템 통한 학생 개별 수강신청 절차 없이 (학생) 학과사무실 서류제출 → (학과) 취합하여 단과대학 제출 → (단대) 학과별 취합하여 현장실습지원센터로 공문 제출 위 과정으로 공문 접수하여 센터에서 수강신청 일괄 처리
※ 현장실습 및 다른 계절학기 수업 포함 총 6학점 초과 이수 불가 (현장실습 요일 및 시간과 다른 계절학기 수업 시간표 중복 불가)
※ 대학회계연도 마감(2월 초)으로 인해 수강료 환불은 공문 접수 시점 1월 말까지만 가능 (이후에는 수강료 환불 불가, 자료실 5번글 참고) |
오리엔테이션 참석 | 학생종합실습보험 가입 실습 중 유의사항 및 온라인보고서 작성요령 전달 * 12. 23.(금) 대면 개최 예정 구체적인 시간과 장소는 선발자에 별도 안내 예정(필참) |
실습진행 | 현장실습교육과정 보고서 작성 (학생 - ①실습일지 ②종합보고서 ③실습후기 ④설문조사 작성) (기업 ? ①출근부 ②기관평가서 ③설문조사 작성) |
실습종료 | * 보고서 작성은 실습종료 후 3일 이내(주말 제외)로 작성 완료 * 실습종료 후 (기업) 출근부, 기관평가서 입력 요청 (학과) 조교선생님 및 담당교수님께 온라인 학점부여 요청 |
학점확인 | 전체 참여학생 실습종료 후 2023년 3월경 일괄 처리 예정 학점은 총점의 60% 이상은 S(급제)로, 60% 미만은 U(낙제)로 인정하고, 평점평균에는 가산하지 않음 |
※ 본 프로그램의 실습생 선발은 개별 기업에서 지원자의 현장실습신청서 검토 후 직접 선발합니다.
※ 참여기업과 학교, 학생 3자 간의 협약으로 진행되는 프로그램으로서 선발 이후에 취소 및 변경 불가.부득이한 변경 사유가 발생할 경우, 반드시 현장실습지원센터에 먼저 상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5. 문의사항 : 현장실습지원센터 전화 051)510-1000, 3704 / 이메일 intern@pusan.ac.kr